"섬의 문화·축제 즐겨보자"...하나투어 '도란도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

김나윤 기자 2025-07-07 14:09:21

하나투어가 한국해운조합과 함께 '도(島)란도(島)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예약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CU 기프티콘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홍도·흑산도 △울릉도 △백령도·대청도 △남해안 섬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더불어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40여개 이상의 패키지여행 상품으로 구성했다.  

홍도 원추리 꽃 축제(7월 4일~13일), 거문도·백도 바다체험 행사(8월 1일~2일), 울릉도 오징어 축제(8월 4일~6일), 한산도 한산대첩 축제(8월 9일~14일), 병풍도 맨드라미 축제(10월 3일~12일), 홍도 불볼락 축제(10월 중)에 맞춰 여행상품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인 'KTX 통영·거제 3일' 상품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거제 외도 해상공원을 시작으로 2일차에 한산도를 방문해 한산대첩 축제를 즐긴다.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 승리를 기리는 지역축제로 역사 재현 공연과 전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울릉도 3일' 상품은 육로관광 코스와 독도를 포함하는 일정이 진행되며, 울릉도 저동항 일대에서 개최되는 오징어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울릉도 특산물인 오징어를 주제로 먹거리와 오징어 맨손잡기 대회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섬 여행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오는 8월 중에는 자사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라이브를 통해 독도 관광을 무료로 포함한 울릉도 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섬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섬 축제와 여행을 연계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